이번주 비건 신제품 소개
자연유래 성분을 원료로 한 반려동물 프리미엄 비건 브랜드 ‘리꼬르소’. 스프레이 타입의 워터리스 발샴푸 위클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책 후 반려견의 발에 묻은 오염을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정제수를 그대로 담지 않고 반려견의 피모 건강에 유익한 자연유래 성분을 발효한 발효수만 사용해 발바닥 패드의 보습과 피모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프랑스의 비건 단체 ‘Eve Vegan’에서 인증을 받았고 PETA에서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인증, 독일의 Dermatest에서도 피부자극 테스트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반려견 용품에서 자연유래 성분을 원료로 한 제품을 앞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 사람과 반려견을 모두 위할 수 있는 프리미엄 비건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를 활용한 비건(Vegan)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비건 메뉴 3종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비욘드미트(Beyond Meat)’의 ‘비욘드비프(Beyond Beef)’ 제품을 활용한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 등으로 구성됐다. 더반찬&은 한식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서양식 비건 요리와는 차별화된 한식 비건 음식을 선보였다.
‘비욘드미트 과카몰리 샐러드’는 무농약 수경재배 농법으로 기른 프리미엄 상추 ‘청미채’와 귀리, 과카몰리, 토마토 등을 넣은 푸짐한 샐러드에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비프’를 곁들인 제품이다. 고기의 식감과 육즙을 그대로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이 신선한 샐러드와 어우러져 한 끼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기 좋다. ‘비욘드미트 볶음고추장’은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식물성 대체육을 넣고 볶은 고추장 제품이다. 고기와 흡사한 풍미의 ‘비욘드비프’와 신선한 새송이버섯 등을 넣어 감칠맛이 풍부해 별도의 양념 없이 비빔, 조림 양념으로 사용하기 좋다. ‘비욘드미트 궁중떡볶이’는 전통 한식 음식을 비건 요리로 구현한 제품이다. 조랭이떡,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피망과 식물성 대체육을 함께 넣고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간장 소스로 졸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아로마콜로지 퍼스널 뷰티케어 브랜드인 ‘데일리 아로마’가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선보였다.
동물 실험, 동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멸종위기 식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완료한 아로마 오일이다.
100% 자연 유래성분만 담은 유기농 천연 오일로 반신욕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22가지 향기로 취향과 기분에 따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또 지속가능한 뷰티 친환경배송으로 비닐 에어캡과 테이프 대신 친환경 종이 완충제와 종이테이프를 사용해 분리배출의 불편함은 줄이고 포장재의 재활용과 배송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젠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자외선 차단제.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에 빈번하게 쓰이는 옥시벤존(벤조페논-3)과 옥티녹세이트(에칠헥시메톡시신나메이트)는 산호초를 죽이는 백화현상을 일으키고, 해양 생물들의 DNA를 변형시키기도 한다. 물론 사람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 접촉성 피부염, 호르몬 불균형부터 호흡기와 소화기 장애까지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 이 성분들은 2018년 하와이에서 유통이 금지됐다.
이 점에 주목해 유튜브 서핑 크리에이터 ‘킵서핑’과 함께 굿데이 메이트 선스크린이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오늘부터 27일(목)까지 7일간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기간 동안은 최대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체이싱래빗 관계자는 “펀딩에 가장 먼저 참여해 주신 50분께는 타이다이 더스트백을 증정한다”며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굿데이메이트 선스크린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