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롯데마트에서 판매
알티스트가 최근 출시한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이 온라인에서만 판매 됐었지만 오프라인인 롯데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비건볶음고추장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외에 전국 롯데마트 94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제로미트존에서 환경을 위한 PB 상품 및 친환경 패키지 등 다양한 친환경적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알티스트는 대체육류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는 식물성 대체 식품 선도기업이다. 지난해 기존 고추장에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식물성 대체육을 넣고 볶은 새로운 형태의 고추장인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을 개발했다.
‘고기대신 비건볶음고추장’은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만큼 볶음 고추장의 풍미는 더하면서, 트랜스지방을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여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어느 요리에도 다양하게 어울리는 만능소스 형태로, 비건식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지가 되고 있다.
알티스트 관계자는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여러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을 만큼 소비자에 대한 관심을 급증하고 있다”라며 “대체육이 하나의 밥상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