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식물성음료 스타트업 발굴
롯데칠성음료가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식물성 음료 개발을 목표로 대기업∙스타트업 상생협력을 통한 참가 기업 모집에 나선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관련 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더 읽기롯데칠성음료가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식물성 음료 개발을 목표로 대기업∙스타트업 상생협력을 통한 참가 기업 모집에 나선다.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관련 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더 읽기임파서블 푸드가 올 여름 판매를 시작할 식물성 소시지 신제품 3종을 소개했다. 제품은 돼지고기 소시지처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부라트부르스트, 이탈리안, 스파이시 세 가지 종류다. 불에 직접 구워도 되며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다.
더 읽기전 세계적인 피자 체인점 도미노는 이번주 영국 전역의 매장에서 첫 번째 비건 페퍼로니(PepperoNAY) 피자를 출시했다. 제품은 네덜란드의 채식주의 정육점(Vegetarian Butcher)에서 개발한 식물성 페퍼로니로 만들어졌다.
더 읽기차이니즈 파인다이닝 js가든이 ‘식물성 재료와 대체육을 활용한’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가지볶음, 마파두부, 찹쌀난자완스 등으로 센터필드점, 청담점 등 네 곳의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짜장면과 송이짬뽕은 두부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 읽기농심이 최초로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을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농심은 자사 대체육 브랜드의 이름을 딴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내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 읽기정식품의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더 읽기세계 최대의 식품 회사인 네슬레가 식물성 식단의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슬레의 식단 브랜드인 ‘프레쉴리(Freshly)’는 6가지 새로운 채식주의 식단을 선보이는 퓨얼리 플랜트를 발표했다.
더 읽기충북농업기술원은 단백질 함량이 우수한 콩을 주원료로 한 100% 식물성 소스 개발 및 특허 출원에 나섰다.
더 읽기호주 최대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v2food가 친환경식품 수입브랜드인 에포크라인과 독점 공급계약을 맺고 국내 대체육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