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 램지, 비건 뱅 콜리플라워 레시피 공개

유명 셰프 고든 램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비건 뱅 콜리플라워의 요리법을 공유했다. 이 영상은 10분 이내에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는 ‘램지 인 10’시리즈다.

동영상에서 그는 콜리플라워, 쌀, 라임, 청경채, 생강, 건고추, 양파, 고수를 재료로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맛있는 요리를 만든다. 그는 “저는 뱅뱅 치킨이나 뱅뱅 돼지고기로 이 요리를 만들었지만 콜리플라워를 사용해도 너무 맛있습니다”라고 램지는 말했다.

램지는 튀긴 콜리플라워에 얇게 썬 청경채와 칠리를 넣어 완성한 뒤 서빙 접시에 옮겨 담고 콜리플라워에 뱅소스를 뿌린 뒤 잘게 썬 고수 위에 뿌린다. 램지는 “솔직히 30년 동안 요리를 해왔기 때문에 채식주의자가 되고 싶어진다”고 말했다.

고든 램지의 비건 요리

지금까지 고든 램지는 채식주의에 대한 가장 큰 비판자 중 한 명이었다. 그는 비건에 대해 농담을 자주 했고 앨러지가 있다고도 했다. 하지만 2018년, 런던의 자신의 피자 레스토랑에 비건 메뉴(Charred Aubergine Pizza)를 추가했다. 그 때, 그는 새로운 메뉴의 사진을 찍어 #vegan 이라는 게시물을 자신의 SNS에 공유했다.

이후 그는 계속해서 식물성 요리를 선보였다. 2019년 1월 브레드 스트리트 키친 레스토랑에서 비건 메뉴를 도입했다. 트러플 오일을 뿌린 호박 수프, 슈퍼푸드 샐러드, 야생 버섯으로 만든 리조또, 가지 꼭지 피자, 초콜릿 아보카도 무스부터 바나나 기반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디저트가 제공됐다.

이후 이 요리사는 이후 라스베이거스에 있는 그의 헬스 키친에서 영감을 받은 레스토랑의 완전 채식 메뉴와 라스베이거스와 시카고에 있는 고든 램지 버거의 간단한 이름을 가진 비건 버거 등 전세계 다양한 레스토랑에 채식 옵션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최근 지속적으로 틱톡에서 비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작년, 팬들에게 비건 BLT 샌드위치에 사용하기 위해 쌀 종이로 바삭바삭한 비건 베이컨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기도 했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