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식물성 크림빵 출시
세븐일레븐이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크림빵 ‘Vberad 크렘드아망드’를 출시했다. 버터,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빵의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Read More세븐일레븐이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크림빵 ‘Vberad 크렘드아망드’를 출시했다. 버터,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빵의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Read More환경부가 일회용품 규제 완화 방안을 내놨다. 불과 1년 전,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하고 계도기간이 다 된 시점에서 기존 정책을 뒤집은 것이다. 플라스틱 사용 금지 계도기간은 사실상 무기한 연장되고 종이컵은 사용 금지 품목에서 제외됐다.
Read More멕시칸 프랜차이즈 치폴레의 창립자 스티브 엘스가 식물성 레스토랑 체인을 곧 오픈할 예정이다. 동물성 제품이 없는 이 레스토랑 ‘커널(Kernel)’은 자원을 최소화 하고 쓰레기를 줄이고, 식품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로봇을 활용할 예정이다.
Read More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16일 서울 마포 문화비축기지에서 ‘한국의 비건(K-비건)’을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국내 업계 관계자 총 80여 명을 초청해 국내 비건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Read More서울경찰청, 77년 동안 운영했던 경찰기마대를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10마리의 마필은 공개매각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지난 10월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퇴역마를 동물보호센터에 무상 증여하겠다는 방안을 뒤집은 결과라 동물단체는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Read More이탈리아의 비건 치즈 스타트업인 드림팜이 약 70억의 투자를 받았다. 아몬드가 주 재료인 이 비건 모짜렐라는 유럽산 아몬드를 사용해 물 발자국도 적고, 기존의 모짜렐라를 대체할 수 있을만큼 맛도 있는 제품이다.
Read More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볶음밥’ 2종을 출시했다. 매콤 달콤한 비건 고추장 베이스의 ‘제육볶음밥’과 달콤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불고기볶음밥’ 2가지 상품이 각각 4900원이다.
Read More매일유업의 귀리 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가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커피·초콜릿 2가지 맛을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에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의 콜드브루 원액을 섞은 커피 제품과 벨기에 생 초콜릿의 풍미를 갖춘 초콜릿 음료 제품이다.
Read More우리는 여러가지의 극적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2023, 상호 연결된 재난 위험 보고서는 전 세계적으로 우리가 직면한 위험에 대해 심각성을 예견한다. 생명의 멸종은 이어지며, 대수층 고갈로 가뭄과 식량난이 예견된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