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제품점, 비트코인 결재 가능
비건 제품을 구매할때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사용해서 구매가 가능한 곳이 나타났다.
캐나다 소재의 유통업체인 비건 서플라이가 암호화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제 형태로 추가했다는 소식이다. 캐나다 밴쿠버와 서레이에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이 비건 마켓엔 음식뿐만 아니라 의류, 보충제, 개인 관리 용품, 식물성 고기, 유제품 등플레이스는 비건 제품들이 다양하다.
비건 서플라이의 CEO는 “고객이 일상적으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라며 “다른 비건 사업체와 차별되는 점을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간 가상으로 암호화된 교환 매체가 증가했다. 특히 2018년 이스라엘의 스타트업인 비건네이션이 윤리적인 암호화폐인 비건코인을 출시했다. 1년 후 게임 오브 로션의 스타 제롬 플린이 비건 코인의 자문 위원회에 합류했다. 플린은 성명에서 “비건 네이션은 비건 생활을 더 단순하고 더 경제적이며 지구와 우리 모두의 영혼을 더 좋게 만드는 국제 비건 경제의 기초”라고 말했다. “비건 코인은 더 많은 사람들이 채식주의자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따라서 우리의 생태발자국 감소에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도 암호화폐를 주목하고 있다. 지난 2월 테슬라는 15억 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자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법으로 암호화폐인 비트코인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비건 네이션의 뷰캐넌은 “우리는 일론 머스크의 결정보다 앞선 결정이었다. 그리고 우리가 한 일이 현명한 비즈니스 행보였다는 점을 상기시킨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