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푸드컬쳐랩이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를 출시했다.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는 현미 고추장을 주원료로 한 핫소스로 국내산 고춧가루, 발효식초, 동치미, 배 등의 원료를 넣어 한국인 입맛에 맞췄다.

해외 핫소스인 스리라차 및 타바스코와는 달리 깔끔한 매운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 떡볶이, 볶음밥 등 한식 다양한 요리에 만능 소스로 활용하기 좋다.

특히 첨가물 없이 100% 순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채식주의자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치커리에서 추출한 식이섬유(100g 당 2.88g 함유)와 과일에서 추출한 에리스리톨을 함유해 건강한 단맛을 더했다. 화학조미료(MSG)나 캡사이신 없이 CJ BIO에서 개발한 ‘비건 천연 감미료’를 사용했다.

푸드컬쳐랩은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미국, 싱가포르, 대만 등 해외로 수출할 계획이다.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는 “미국 내 아시아 소스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최근 고추장이 빠른 성장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을 구매한 국내 고객들이 액상형 소스를 끊임없이 요청해 7개월 연구 개발 끝에 고추장 핫소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푸드컬쳐랩은 2019년 제1회 순천시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 팀으로 선정된 이후 창업연당에 입주하면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은 지난해 11월 미국 아마존에서 출시 7개월 만에 일본 시치미를 제치고, 칠리파우더 부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개를 기록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화제가 됐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