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캔 김치’ 2종 출시

샘표가 김치를 해외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캔 김치인 ‘김치 오리지널’과 ‘볶음김치’를 미국과 유럽에서 판매한다.

샘표의 76년 축적된 우리맛 연구 결과와 독보적 발효기술로 한국에서 담근 아삭하고 시원한 김치를 해외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진행한 ‘2021년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김치는 한식을 먹어본 사람이 ‘가장 자주 먹는 메뉴’ ‘가장 선호하는 메뉴’로 꼽힌다. 더욱이 ‘한식은 채소 위주의 건강식’이라는 긍정적 인식과 K컬처,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지난해 김치 수출액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이에 샘표는 한국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자기 집 식탁에서도 김치를 즐기고 싶은 해외 소비자를 위해 ‘샘표 김치 오리지널’과 ‘샘표 볶음김치’를 출시했다. 캔 제품이라 유통 및 보관 과정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변하지 않아 언제 어디서든 일정한 맛의 김치를 맛볼 수 있다.

소용량(160g)이라 잔반 걱정 없이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먹기 좋다. 액젓 대신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로 깊은 맛을 내 비건이나 채식지향인도 부담 없이 김치를 즐길 수 있다.

샘표는 김치양념의 맛과 요리법을 현지 시장에 맞춘 해외판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해외시장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 소비자들을 위해 캔 김치를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판매한다”며 “해외 제품군과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글로벌 누리집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