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제품과 오리지널 가격차 줄어드는 중

프로베그 네덜란드에 의해 조사된 연구결과는 고기제품과 대체 단백질 사이의 가격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를 위해 네덜란드 식료품점 전체의 가격을 온라인 평가회사 퀘스천마크와 협력했다. 연구원들은 비슷한 종류의 36개의 다른 제품들을 조사했던 결과를 모았다.

2월 조사된 결과로 식물성 햄버거는 동물성 버거보다 킬로당 평균 56센트 더 비싼것으로 나타났다. 지금의 가격은 킬로당 78센트를 가격이 하락했다.

비건 치킨 제품은 고기제품에 비해 킬로당 1.16센트에서 37센트로 더 저렴했다. 다진 고기는 현재 킬로당 29센트에서 킬로당 1.36유로까지 더 저렴해졌다.

프로베그는 “이번 금액변경의 원인은 전적으로 육류 가격 인상 때문이지 대체품 가격 인하 때문은 아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경우 식물성 육류는 가격이 같거나 약간 비싸졌지만 고기보다는 훨씬 낮았다. 평균적으로 2월과 6월 사이에 육류는 21% 더 비싸졌고 식물성 육류 대체품들은 겨우 2% 정도 가격이 올랐다”고 밝혔다.

“고기는 항상 엄청난 양의 원료를 필요로 하는 제품이었다. 1킬로그램의 고기를 만들기 위해서 10킬로그램의 곡물이 필요하다. 현재 희소성의 시대에 그것은 그 피해를 입는다”라고 프로베그 네덜란드의 파블로 몰만은 자료를 통해 밝혔다. “원재료의 대량 사용 때문에 육류는 육류 대체품보다 세계 시장의 혼란에 훨씬 더 민감하다. 식물성 육류는 분명히 효율성을 통해 이익을 얻으며 이제 우리는 그것이 가격에 반영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체 육류 제품의 가격 하락

이 연구결과는 지난 5월 프로베그 네덜란드가 발표한 비건과 전통적 고기 사이의 가격평등에 관한 또 다른 최근 연구에 이은 것이다. 그 연구는 5년 동안의 가격 비교를 조사했다. 그것은 기존 단백질과 대체 단백질 사이의 가격 차이가 줄어든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연구는 알버트 하인, 점보, 리들, 알디, 더크, 그리고 플러스를 포함한 네덜란드 슈퍼마켓에서 의미하는 전통적인 고기와 식물 기반 제품사이의 가격 차이를 조사한 첫 번째 것이다.

이 연구는 또한 두유와 마가린이 소의 우유와 버터보다 싸다는 것을 발견했다. 유제품이 없는 치즈 슬라이스, 동물성 없는 버거, 그리고 슈니첼은 또한 50 퍼센트의 지역에서 동물성 대안보다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Avatar

Yina

베지로그(Vegilog) 에디터입니다. 트위터 : @Vegilog 기사제보, 광고문의 : vegilog.com@gmail.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