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롯데마트, 150만 국내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제품 출시

롯데마트는 국내 비건(육류·해산물·유제품 등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 소비자가 느는 추세에 맞춰 대체육 상품인 ‘고기 대신’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고기 대신’시리즈는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완전히 배제해 만든 식물성 식품 브랜드다. 국내 비건 소비자가 2018년 기준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비거니즘’이 확산한 점과 육식에 집중된 식단을 가진 사람들이나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을 걱정하는 실버층을 겨냥해 브랜드를 기획했다고 한다.

고기 대신 시리즈는 ‘비건 양념 순살 후라이드’, ‘비건 한입까스’ 등 6종으로 구성됐다. 곤약과 해조류를 활용해 기존의 콩고기 식품 특유의 푸석하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식감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고기 대신 상품 1개를 구매하면 10%, 2개 이상 구매 시 20%를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앞서 롯데마트는 순식물성 원료로 달걀 대신 기능성 대두를 사용해 만든 ‘해빗(Hav’eat) 건강한 마요’를 출시했으며, 롯데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마트몰을 통해 약 570여 가지 비건 상품 특별전을 진행한 바 있다.

롯데마트 윤지영 축산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전한 먹거리,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비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다양한 대체육 상품군을 보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