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VEGILOG

전 던킨 CEO가 비건 베이컨에 투자하다

캘리포니아의 ‘후레이 푸드(Hooray Foods)’는 비건 베이컨을 만드는 회사로 2018년부터 2021년 9월까지 도넛 체인 던킨의 CEO를 역임한 데이비드 호프만의 도움으로 시드 라운드 펀딩 270만 달러를 모금했다.

후레이는 이번 자금 지원을 통해 비건 베이컨의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내년 출시 예정인 개량형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던킨의 직책 이전에 맥도날드의 최고 경영자로도 일했던 호프만은 이번 투자에 큰 몫을 담당하게 됐다.

호프만은 성명을 통해 “후레이 푸드가 계속 확장해 나가도록 인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제가 유명 패스트푸드 브랜드에서 이전에 맡았던 역할에서 고기 대체품이 전국적인 인기를 끄는 것을 목격한 후, 저는 후레이의 식물성 베이컨이 수천 개의 퀵서비스 식당과 좌식 식당에서 필수 메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밝혔다.

후레이 푸드

설립자는 스리 아르탐은 자신의 집 부엌에서 후레이를 설립하고 지난해 양돈 산업의 환경 파괴 효과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초현실적인 베이컨을 시작으로 식물성 돼지고기 제품을 개발하려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스타트업을 시작했다.

후레이의 비건 베이컨 스트립은 지방을 압축하는 방식에서 다른 대체 베이컨과는 다른 방식을 가지고 있다. 이 요소는 베이컨의 입 냄새와 맛 경험에 기여하며, 바삭바삭하거나 쫄깃한 식감을 내기 위해 베이컨을 요리하는 것 같은 느낌을 보여준다.

이 스타트업은 1년 만에 미국에서 비건 베이컨 200만 조각(대부분 홀푸드 마켓 제휴를 통해)을 판매했고 최근에는 소베이, 세이프웨이, 브리티시콜롬비 등 180개 지점에서 식물성 베이컨을 출시하고 있는 캐나다로 유통을 확대했다.

“우리가 먹는 것을 바꾸는 것, 특히 동물성 단백질의 소비를 줄이는 것은 느린 기후 변화를 돕기 위해 누구나 취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조치입니다. 회사는 이 변화를 즐겁고 맛있게 만들기 위해 이곳에 있습니다” 라고 CEO는 밝혔다. “소비자들이 실물과 다름없는 플랜트 기반 옵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자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