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비건 패션 & 뷰티
비건 뷰티, 패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더 읽기비건 뷰티, 패션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더 읽기운동복을 이젠 운동을 목적으로만 입진 않는 시대가 됐다. 운동(athe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쳐 애슬레져(atheleisure)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다양한 목적으로 입고 있다.
더 읽기패션 브랜드 쥬시 꾸뛰르가 인조 퍼 제품으로 유명한 비건 브랜드인 아파리스와 제휴하여 만든 새로운 라운지웨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더 읽기적지만 조금씩 비건 제품을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먹거리 뿐만이 아니라 패션, 화장품까지 점차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더 읽기유통업체 H&M은 올해 이탈리아에서 와인제조 후 부산물로 만든 비건 패션인 베게아(Vegea) 가죽으로 만든 양심적 컬렉션을 선보인다.
더 읽기영국 소매 컨소시엄은 구매자들이 자신 있게 채식주의 옷, 신발, 액세서리를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새로운 지침을 마련한다
더 읽기미국의 래퍼 카니에 웨스트는 킴 카다시안의 남편으로도 유명하지만 스니커즈 ‘이지(YEEZY)’로도 유명하다. 최근 발매한 그의 스니커즈가 비건 패션을 선두할 전망이다.
더 읽기먹는 것 뿐만 아니라 확대된 의미의 비건, 비건 패션은 가치소비라는 큰 의미에서 일맥상통한다.
더 읽기비건 패션은 동물성 식재료를 배제하는 채식주의자인 ‘비건’에서 비롯되어 파생된 말이다. 최근 들어 환경·동물 보호에 앞장서는 에코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비건 패션도 자연스럽게 주목받고 있다.
더 읽기